티스토리 뷰
[19세기 이전]
이집트인들은 파피루스를 판매 메시지와 벽보를 붙였다 상업적인 메시지와 정치적인 캠페인들이 폼페이 유적과 고대 아라비아에서 발견되었다.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에서는 파피루스에 있는 광고가 흔하게 발견되었다. 상업 광고를 위한 벽이나 바위 그림은 고대 광고 형태의 또 다른 표현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남 아메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오늘날 나타나고 있다. 벽화의 전통은 기원전 40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인도의 바위 그림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 최초의 광고는 구전으로 알려진 것으로, 과자를 팔기 위해 연주된 대나무 플룻의 고전에서 기록되었다. 광고는 보통 서예의 간판과 잉크가 묻은 종이의 형태로 이루어진다. 송나라에서 제작된 구리 인쇄판은 '지나 류의 파인 니들 숍'과 '우리는 고품질의 강철 막대를 사서 만들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토끼 로고가 새겨진 종이로 만들어졌다.
유럽에서는 중세 시대의 마을과 도시들이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일반인들은 신발 수선공, 신발공, 양복점, 또는 대장장이로 쓰인 간판 대신에, 신발을 읽을 수 없었다. 과일과 채소는 카트와 수레 등에서 도시 광장으로 팔렸고 그들의 주인들은 거리의 발신자들을 그들의 행방을 알리기 위해 이용했다. 이런 광고들의 첫 모음집은 GuillaumedelaVilleneuve가 쓴 13세기의 시"LesCrieriesde파리"에서 수집되었다.
18세기에 영국의 주간 신문에 광고가 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초기 인쇄 광고는 주로 서적과 신문을 홍보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인쇄기와 의약품의 발달로 인해 가격이 점점 저렴해 졌다. 그러나 허위 광고와 소위"돌팔이"광고가 문제가 되어 광고 내용의 규제를 도입하게 되었다.
[19세기]
런던의 ThomasJ.Barratt는 "현대 광고의 아버지"로 불려 왔다. 배 비누 회사에서 일하면서, Barratt은 회사 제품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들었다. 그의 슬로건 중 하나인 " 좋은 아침입니다. 배 비누를 사용해 본 적이 있나요?20세기에 유명했죠.
바라트는 성공적인 광고 뒤에 숨은 중요한 아이디어들을 많이 소개했고 이것들은 그의 시대에 널리 유포되었다. 그는 배에 대한 강력하고 배타적인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과 포화를 통한 제품의 가용성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1907년에 "맛은 변하고, 패션은 변하고, 광고주는 그들과 함께 변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변화하는 취향과 관습의 시장을 끊임없이 재평가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했다. 한세대 전까지만 해도 효과적이었던 아이디어는 오늘날 대중에게 공개된다면 완전히 실패하고, 진부하며, 수익성이 떨어질 것이다. 오늘날의 아이디어가 항상 오래 된 아이디어보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다릅니다. 그것은 현재의 취향에 맞습니다."
19세기 동안 경제가 전 세계로 확장되면서, 광고도 함께 성장했다. 미국에서 이 광고 포맷의 성공은 결국 우편 주문 광고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1836년 6월, 프랑스 신문인 LaPresse는 처음으로 유료 광고를 페이지에 포함시켜 가격을 낮추고 독자층을 넓히며 수익성을 높이게 했으며 공식은 곧 모든 제목으로 복사되었다. 1840년경, 볼니 B. 파머는 필라델피아에 현대적인 광고 대행사의 뿌리를 세웠다. 1842년 파머는 여러 신문사에 많은 지면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였고, 그 후 광고주들에게 더 높은 비율로 재판매하였다. 실제 광고, 즉 복사, 배치 그리고 예술 작품은 여전히 광고를 원하는 회사에 의해 준비되었다. 사실상 파머는 우주 브로커였다. N.W.Aier&Son의 첫 풀 서비스 광고 회사가 1869년 필라델피아에서 설립되었을 때 상황은 바뀌었다. 에이어 앤 손 사는 그들의 고객들을 위한 완전한 광고 캠페인을 계획하고, 만들고, 실행할 것을 제안했다. 1900년까지 광고 대행사는 창조적 계획의 중심이 되었고 광고는 직업으로서 확고히 확립되었다. 비슷한 시기에, 프랑스에서 찰스 루이 하바스는 광고 중개업을 포함하도록 그의 통신사 하바스의 서비스를 확장하여, 그것을 조직한 최초의 프랑스 그룹이 되었다. 처음에, 광고 대행사들은 신문사의 광고 공간 중개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