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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인류학

282. EPARE 2019. 6. 4. 03:30

경제 인류학은 인간의 경제적 행동을 가장 광범위한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범위에서 설명하려는 학문적 분야이다. 그것은 인류 학자들에 의해 실행되고 경제학의 훈련과 복잡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그것은 매우 중요하다.


트로브리안드 제도에서 온 쿨라 팔찌

루브르 전시회에 출품된 프랑스 왕관들
인류학의 하위 분야로서 그것의 기원은 프랑스-영국의 인류학의 창시자인 브로니스와프 말리노프스키와 그의 프랑스인 동료인 마르셀 기우스로부터 시작된다. 경제 인류학 연구는 대체로 교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브로니스와프 말리노프스키의 가치 없는 작업인 서 태평양의 아르고나우트는 왜 사람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거대한 탐험대를 가로질러 여행하는가? 말리노프스키는 트로브리안드 제도를 통한 팔찌와 목걸이의 교환 네트워크를 주의 깊게 추적하여 그것들이 교환 시스템의 일부임을 입증했다. 그는 이 교환 시스템이 정치적 권위와 분명히 관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1920년대 이후, 말리노프스키의 연구는 선물의 저자인 프랑스 인류 학자 마르셀 마우스와 논쟁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말리노프스키 씨는 개인 간의 물품 교환과 그들의 비 인종적인 기부 동기를 강조했습니다:그들은 동등하거나 더 큰 가치의 반환을 기대했습니다. 달리 말하면, 상호 관계는 선물의 암묵적인 부분이다."공짜 선물"은 상호 관계의 기대 없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Mauss는 선물들이 개인들 사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더 큰 집단의 대표자들 사이에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단순하지도 않고, 매매할 수도 있는 상품이 아니라 왕족의 이름, 역사, 정체성을 상징하는 보석과 같은 선물들이라고 그는 주장했다. 그의 대답은 수수께끼 같은 개념인"선물의 정신"이었다. 그 혼란의 상당 부분은 잘못 번역된 탓이었다. Mauss는 선물을 주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돌려주는 것, 선물을 돌려주는 것을 실패하는 것, 그리고 미래의 선물에 대한 약속을 끝낸다고 주장하는 것 같다. 개선된 번역을 바탕으로, 조나단 패리는 Mauss가 시장 이념이 잘 발달된 사회에서만 "순수한 선물"의 개념이 나타난다고 주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아르준 아파두라이 등은 선물이나 상품이 거래가 제한된 분야에서 어떻게 거래될 것인지를 강조하기보다는 이들 사이에 어떻게 물건이 흐르는지를 살피기 시작했다. 그들은 교환을 통해 형성된 인간 관계의 특성으로부터 주의를 돌리고 대신 그것을 "사물의 사회적 삶"에 두었다. 그들은 물체가 "시뮬레이션" 되어 시장에서 철수할 수 있는 전략을 검토했다. 구입한 반지를 대체할 수 없는 가족의 가보로 바꾸는 결혼식이 한 예인데 반해 가보는 완벽한 선물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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